[5/10 내용변경]코로나19 정부 전 국민 긴급재난지원금 토스에서 사전 신청 했어요! / 세대주라면 보유중인 카드사 연결 신청 가능

2020. 5. 9. 16:20업무 노하우

728x90
반응형
SMALL

아래와 같이 토스에서 재난지원금 신청했는데

내용이 변경되었다고 합니다.
참고하세요!

- 원글 -

안녕하세요? 레드콘텐츠입니다.
코로나19로 인해 각 지자체별 긴급재난지원금으로
각 지자체별 행복카드나 지역사랑상품권을
여기저기서 지급하고 있는 가운데,
중앙 정부에서도 전 국민 대상으로
세대별 긴급재난지원금을 지급합니다.

저소득층 대상인분들은
이번주에 각 세대주 계좌로
현금 입금이 완료되었고,
나머지 분들은 11일부터 카드사 홈피에서
신용카드나 체크카드 연결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주말 지나면 월요일부터 신청기간인데
오늘 토스앱에서 알림이 오네요?
고객님께서 입금하신 알림인가 싶어
토스를 열어봤더니, 생각치 못한 소식이..

 

 

 

긴급재난지원금을 토스에서도 신청이 된다고 합니다.
사실 저는 개인지출은 토스카드를 쓰고
업무용은 카카오뱅크체크카드를 써요.
비상용으로 카카오페이 체크카드도 가지고 있습니다.

계좌가 너무 여러개라
카카오뱅크를 이용하면서
하나의 계좌에 용도별로 카드를 연결해
지출 구분을 하면서 쓰고 있거든요.

토스카드랑 카카오페이 카드는
신용카드나 체크카드가 아닌
‘직불카드’ 형태라 재난지원금 연결이
되지 않을건 뻔한데.. 문제는 카뱅!

카카오뱅크 체크카드도
안될것 같다는 생각은 들어서
혹시나 찾아보니까 카뱅체크카드도 안된다네요.

 

 

 

그래서 어떤 카드를 이용해 볼까
고민하도 있던 찰나에
토스 알림이 와서 살펴보니,
바로 토스에서도 카드사 연결해서
재난지원금 신청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지금 사전 신청도 가능하다고 하네요!

살펴보니 저에게 하나은행 체크카드가 있어서
그걸 사용하기로 맘 먹고
하나카드를 눌러 신청해봤습니다.

 

 

하나카드 선택하고 진행해봤어요!
계정을 확인 중이라고 합니다.

 

 

본인 인증을 해야 신청이 가능하겠죠?
휴대폰 SMS 인증을 위해
동의하고 계속하기를 누릅니다.

 

 

문자가옵니다.
6자리 숫자로된 인증코드!
입력하시면 되세요~

 

 

휴대폰 인증하고 나면
내 이름으로 등록된 하나카드 홈피 계정을
찾아서 접속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홈피 비번을 입력해야해요.
기억이 안나시면 초기화해야겠죠?

 

 

홈피 비번 입력하고 나면
사전 준비가 완료됩니다.
이제 월요일 신청이 오픈되면 알려준대요.

오늘 신청해놓으면
신청이 완료되는줄 알았는데
미리 알림 예약만 하는건지 모르겠네요.
여튼 미리 비번도 찾아놓고
연결할 카드사도 선택해놨으니
월요일 당일에 좀 더 편하겠죠?

 

여러분들도 토스 이용하고 계신다면
얼른 사전 신청해보세요.

728x90
반응형
LIST
사업자 정보 표시
(주)레드콘텐츠 | 강상오 | 경남 김해시 삼안로 132번길 5-36 대림빌라 2동 101호 | 사업자 등록번호 : 318-86-02086 | TEL : 070-7312-1215 | Mail : daddytt@tistory.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21-경남김해-0387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