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키워드 검색 광고 대표상품 파워링크 광고 설정 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레드콘텐츠입니다.
오늘은 네이버에 키워드 타겟 광고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왕 쓰는 광고비를 어떻게 하면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을지 사업자분들이시라면 정말 싶은 고민이 있으실겁니다.
저희 레드콘텐츠의 경우 아직 먼지 같이 작은 회사다보니 한달에 광고에 많은 비용을 투입하지는 못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더욱 알찬 광고를 하기 위해 고민에 고민을 거듭하고 있어요. 온라인 광고의 경우 매체도 많고 효과도 각기 다 다르기 때문에 기본적인 전문 지식을 공부한 후에 광고를 집행해야겠습니다.
자, 오늘은 그 중에 <키워드 광고> 를 중심으로한 네이버 검색광고 #파워링크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볼게요! 최대한 간단하게 알려드릴테니 이 포스팅을 토대로 좀 더 연구 하셔서 효율적인 광고 집행하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파워링크 광고 설정하는 방법
먼저 네이버 검색광고 사이트로 갑니다. 회원가입 후 로그인을 해야겠죠?
https://searchad.naver.com/my-screen
그리고 '광고만들기' 클릭하셔서 캠페인을 만듭니다. 첫 단계는 여러가지 광고 상품중에 어떤 상품으로 광고를 할 것인지 선택하는 화면입니다. 각 상품별 특징과 설명을 잘 이해하시고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오늘은 그 중에 가장 대표상품인 <파워링크> 상품을 만들어 볼거예요.
자 캠페인 이름을 정합니다. 이름은 2개 카테고리로 만들수 있습니다. 첫번째와 두번째 해시테그 단어는 편하게 수정 가능하니 여러개 광고를 집행 하실 계획이시라면 알아보기 쉬운 단어로 지정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하루에 광고비로 얼마나 쓸건지 예산을 써 넣습니다. 최소 하루 70원부터 광고비로 집행 가능하네요. 돈을 많이 쓸수록 노출이 많이돼서 더 홍보가 잘되겠죠? 하지만 과도한 광고비 집행은 사업이 망하는 지름길이니 잘 판단하시기 바랍니다.
이제 광고그룹 이름도 만들었으니 고객들이 검색을 통해 유입할 사이트를 지정합니다. 회사 홈페이지로 연결하게 해도 되고 다른 사이트도 가능합니다. 저희는 이번에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홈으로 연결되도록 했습니다. 스마트 스토어 메인에는 판매중인 상품들이 여러가 등록 되어 있어서 안내하기 편할것 같다는 판단에서 그렇게 결정했네요.
다음은 입찰가 지정인데요~ 키워드 광고의 경우 노출 위치, 빈도 등이 입찰에 따라 결정됩니다. 입찰방식의 고민하는게 복잡하다면 자동입찰도 가능해요. 저희도 자동입찰 기능을 선택했습니다.
그리고 하루예산 금액을 입력합니다. 특히나 자동입찰의 경우 하루예산을 책정해야 그 금액안에서 광고 노출 횟수가 결정되어 과도한 광고비 집행이 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고급설정에 가시면 이렇게 지역 선택도 가능합니다. 지역 기반의 사업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이렇게 특정 지역에만 중점적으로 광고를 하실 수 있습니다. 저희도 오프라인 업무의 경우 지역 기반으로 진행되므로 부울경 지역을 광역으로 선택했습니다.
그리고 요일이나 시간대 등 특정하게 설정할 필요가 있는 분들, 우리 고객들의 특성에 맞춰 광고 집행 설정이 가능합니다. 저는 소재 노출 방식을 성과기반노출로 네이버를 믿기로 했습니다. ㅋㅋㅋㅋ
다음은 이제 검색 광고니까 '키워드'를 지정해주어야 합니다. 사람들이 어떤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우리 상품이 노출되게 할것이냐를 결정하는 아주 중요한 과정이예요. 하지만 누구라도 노출하고 싶은 키워드는 검색 빈도수가 높고 대신에 광고 단가도 엄청 비싸요. 그러니 이 단계에서도 고민이 필요합니다.
우리 회사의 고객들이 검색할만한 관련 키워드를 생각해서 조회를 합니다. 그럼 비슷한 키워드들이 쭉 조회되는데요~ 그 중에 해당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우리 상품광고가 노출될 수 있도록 하고 싶으면 왼쪽에 '추가' 버튼을 누르면 오른쪽 선택한 키워드로 추가됩니다. 키워드 갯수는 여러개도 추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바로추가' 하면 키워드 광고 설정이 완료됩니다.
그럼 이렇게 팝업이 뜨는데요. 저는 광고를 하나만 만들어서 하나만 뜨는데 광고를 여러개 만들어 놓으신 분들은 만들어둔 광고가 여러개 뜨겠죠? 어디에 해당 키워드 광고를 할 건지 선택 후 '저장 후 닫기' 누르면 광고가 집행됩니다.
광고관리 화면에 가시면 광고 설정이 되어 있는걸 보실수 있는데요~ 여기서 또 하나 빠뜨리면 안되는게 있는데 바로 비즈머니 추가입니다. 광고비 예산이죠.
광고 설정하면 네이버에서 검토를 하게 되는데 이 때 비즈머니가 충전 되어 있지 않을경우 광고 집행이 되지 않습니다. 그러니 미리미리 광고비를 집행을 위해 비즈머니 충전을 해주어야 합니다.
상단에 '충전하기' 클릭하셔서 편하신 결제방식 선택해서 충전하시면 됩니다. 보니까 부가세는 별도네요. 1만원 충전하려면 11000원 결제되니 참고하세요.
그리고 광고를 계속 집행하려면 비즈머니를 자동으로 충전되게 하는것이 광고가 끊기지 않고 노출되니까 설정하시는 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저희도 자동충전 기능을 쓰기로 했어요.
비즈머니 메뉴에서 '자동충전 관리' 클릭하시면 자동충전 설정을 하실 수 있습니다. 카드 등록하고 공동인증서 필요합니다.
결제 관련 내용 설정이 끝나면 자동 충전 기능 'ON' 하셔야 자동결제 진행됩니다. 누락되지 않도록 해주세요~ 자, 이제 돈 열심히 벌어 봅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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