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9. 9. 21:04ㆍ업무 노하우
안녕하세요? 레드콘텐츠입니다.
오랜만에 또 사업자분들께 도움이 될만한
꿀팁을 가지고 돌아왔습니다.
레드콘텐츠와 같이 1인기업을 운영하시는 분들께
특히나 더 유용한 팁이 아닐까 싶은데요.
간혹 사업 하시는분들중에
개인용과 업무용 전화 번호를 다르게 하기 위해
투넘버를 쓰시거나
아예 폰을 2개 가지고 다니는 분들도 계십니다.
하지만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무료 서비스인
스마트콜 서비스를 통해
평생 비즈니스 번호를 하나 받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특히 이런분들께 좋습니다>
1. 개인 휴대폰만 가지고도 별도의 회사 전화번호를 가지고 싶은 분
2. 회사 전화에 발신번호 표시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하고 싶은 경우
3. 고객 문의 전화가 너무 많아 통화 연결 전 ARS 서비스를 이용하고 싶은 분
4. 영업시간을 설정하여 해당 시간에만 전화 통화 가능하다는 메세지를 남기고 싶은 분
5. 평생 바뀌지 않는 비즈니스 번호를 가지고 싶은 분
6. 개인 번호 노출하기 싫은 프리랜서
사업하시다보면 보통 위와 같은 부분이
필요한 경우가 분명이 있습니다.
그럴때 스마트콜 서비스를 이용하면 좋아요.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 어플을 설치하거나
네이버에서 업체 등록을 하게 되면
이렇게 회사 정보가 나오는데요~
우리 회사는 위에 사진처럼
0507로 시작하는 스마트콜 번호가
회사 연락처로 등록이 되어 있는걸 알수 있습니다.
네이버에 회사 정보 등록하기
네이버 스마트콜은 0507로 시작하는
내 비즈니스 번호로 전화를 하면
내가 설정한 일반전화나 휴대폰으로
연결해주는 서비스입니다!
개인 전화번호를 노출하지 않고도
고객님들의 연락을 받을 수 있게 합니다.
그리고 혹시 내가 폰 번호를 바꾸더라도
스마트콜 번호는 평생 그대로니
연결 번호만 바꾸면 고객님들께는
바뀐 전화번호를 따로 알려주지 않아도 됩니다.
그리고 통화 이력도 관리가 되는데요.
위 사진처럼 걸려온 전화 번호의
발신자도 확인하고 고객정보등록관리도 할 수 있어요.
이렇게 스마트콜 관리 페이지에 가시면
통화이력에 걸려온 전화번호가 떠 있습니다.
전화번호 옆에 ‘확인’ 버튼을 누르고
네이버 로그인을 하면 전화번호 전체를 볼 수 있습니다.
저는 스마트콜 번호를 사무실 전화에 연결해서 쓰는데요.
사무실 전화가 기본요금 없이 쓰는
070 인터넷 전화에 부가서비스도 이용 하지 않아요.
그래서 발신자 표시가 되지 않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스마트콜을 이용하면
걸려온 전화나 부재중 전화의
발신번호도 확인할 수 있어서 좋아요!
그리고 스마트콜은 통화 연결음도 지정 가능합니다.
자연스러운 네이버 AI 보이스를 활용해
입력한 텍스트에 따라 전화를 건 고객님께
안내문구를 내보낼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ARS도 설정할 수 있는데요~
같은 문의가 계속 오거나
단순 문의가 많은 업종의 경우
이렇게 ARS 자동 안내를 통해
직접 전화를 받아야 하는 수고로움을 덜 수 있어요!
ARS 내용과 문구등은
사업주분께서 적당히 수정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네이버 스마트콜은 영업시간 설정으로
영업시간에만 전화가 연결되고
영업시간이 아닐때는 ARS로 연결되는 등의
편의 기능이 있습니다.
그 이외에도 한통의 고객 전화도 놓치고 싶지 않다면
2차 연결번호도 등록할 수 있는데요~
사무실 전화로 연결해뒀다가
외근 등으로 전화를 못받을 때는
휴대폰으로 자동 연결 되게도 가능한거죠!
이쯤되면 유료 서비스인 발신번호 표시나
착신 전환 서비스를 이용할 필요가 없습니다!
아주 괜찮은 네이버 스마트콜 서비스,
아직도 이용하지 않고 계신다면
얼른 등록해서 사용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