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12. 30. 23:38ㆍ레드콘텐츠 활동
안녕하세요? 레드콘텐츠입니다.
이제 2020년도 딱 하루만 남겨두고 있네요! 정말 올해는 별로 한것 없이 지난 느낌이지만 그 와중에도 소소한 프로그램들을 만들었습니다. 특히 올해는 생각만 하던 '글쓰기' 프로그램을 만들어서 운영했어요!
레드콘텐츠 대표이자 글쓰는 작가이기도한 제가 지역에서 활동하는 작가 지인분들을 초대해서 비대면 북토크 프로그램을 함께 만들었습니다.
3인 3색 북토크, 전문 출판사와 계약하지 않고 스스로 작가되기!
지난 10월 9일 한글날 진행한 프로그램이예요! 창원문화도시센터 '만만한 문화피우미' 사업으로 만든 프로그램인데요~ 전문 출판사와 계약하지 않고 셀프 출판을 통해 스스로 작가가된 지역 작가 3명의 이야기를 담은 프로그램이예요!
마산 경남대 근처에 있는 한 작은 카페를 빌려 프로그램을 진행했습니다. 비대면으로 진행하는거라 현장 관객은 일절 받지 않았고요. 유튜브 실시간 스트리밍으로 시청자분들을 만났습니다.
이번 프로그램은 3명의 작가들이 출판사와 계약없이 스스로 작가가된 노하우를 풀고 2부 Q&A 북토크 시간을 통해 질의응답을 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저 역시 한명의 작가로 함께 출연했습니다.
화면엔 출연자들과 목소리가 나가지만 그 앞에서는 복잡한 장비들과 스태프들이 바쁘게 움직이고 있지요. 현장감이 없어서 좀 썰렁하기도 했지만 댓글로 실시간 소통 해주는 시청자분들 덕에 나름 알찬 시간이 되었답니다.
나도 작가가 될 수 있나요? 온라인 북토크
이멤버 리멤버를 외치며 지난 한글날 북토크 이후 11월 7일, 이번엔 김해다어울림생활문화센터에서 2차 북토크가 열렸습니다. 이번에는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아트체인지업'을 통해 진행되었습니니다.
지난 한글날 북토크와 멤버들은 똑같지만 짧은 시간에 다하지 못한 이야기를 좀 더 풍부하게 담아낸 시간이었습니다. 이번에는 작가 개인 특강 시간을 더 늘렸습니다. 대신 제가 특강엔 빠지고 이번 행사에서는 MC의 역할만 했어요.
참새작가님과 바코작가님의 특강 시간이 30분으로 늘었고 이번에는 본인의 책 내용에 대한 이야기와 철학 썰을 푸는 시간이라 더 재밌는 스토리가 이어졌습니다.
의외의 조합이었지만, 신선하게 좋았던 작가 3인방. 모두 자신의 이야기로 전문 출판사 계약없이 셀프 출판으로 책을 냈지만 이번 북토크를 통해 글쓰는 방식도 철학도 조금씩 다 달라서 더 재밌고 신기한 시간이었습니다.
그리고 이번 북토크를 계기로 작가님들의 책 판매수량이 증가했다는 후문도 있었습니다. 이런 행사 더 많이 만들어야겠어요!
문화기획, 사진촬영, 영상제작
레드콘텐츠
Remember Day!
당신의 평범한 일상을 특별한 콘텐츠로 만들어 드립니다
위 로고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홈페이지로 이동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