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2차 방역지원금 온라인 신청 방법, 대상자 문자가 오지 않아도 꼭 접속해서 대상여부 확인해보세요.

2022. 2. 24. 14:03업무 노하우

728x90
반응형
SMALL

https://www.youtube.com/c/김해일번지

 

김해일번지

김해 제일의 로컬 콘텐츠 맛집 김해일번지 채널에서 다양한 김해와 경남의 로컬 소식을 만나보세요.

www.youtube.com

 

안녕하세요? 레드콘텐츠입니다.

최근 정부에서 소상공인 손실보상과 관련하여 '방역지원금'이라는 이름으로 지원금을 나눠주고 있는데요~ 그런데 워낙 기준이 복잡하고 헷깔리게 되어 있어서 내가 신청 대상자인지도 모르고 있었습니다.

 

 

2022.02.24 - [공모전 & 지원사업 정보] - "소상공인 2차 방역지원금" 시행공고

 

"소상공인 2차 방역지원금" 시행공고

https://www.youtube.com/c/김해일번지 김해일번지 김해 제일의 로컬 콘텐츠 맛집 김해일번지 채널에서 다양한 김해와 경남의 로컬 소식을 만나보세요. www.youtube.com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인한 방역조치

1mancompany.tistory.com

 

 

그러다가 우연히 김해시 공식 페이스북 공지를 보게 되었는데요~ 진짜 방역지원금은 저와 상관 없는 이야기라고 생각해서 전혀 신경 안쓰고 있다가 우연히 보게 됐습니다.

 

 

 

2차 방역지원금 대상은 21년 12월 15일 이전에 개업하고 22년 1월 17일 기준 영업중인 소기업, 소상공인이라고 합니다. 일단 여기 조건에는 맞는지라 다음 공지글도 한번 읽어봤습니다.

 

 

 

지원기준을 살펴보다가 눈에 띈 내용이 있었는데요. 저는 바로 1번 항목, 버팀목자금플러스 수급자는 지원 대상이 된다는 내용이었습니다. 저는 지난해 회사를 설립하고 딱 한번 저 버팀목자금플러스로 100만원을 지원 받았었거든요. 그 후로는 모든 대상에서 제외가 되었었는데 이번엔 대상이 되나 싶어 사이트에 접속을 해봤습니다.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xn--ob0bku825amoe82aj1potblybi4k.kr)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소개, 신청하기, 신청결과 확인 등

xn--ob0bku825amoe82aj1potblybi4k.kr

 

사실 사이트에 접속할 때에도 큰 기대는 하지 않았었는데요. 왜냐하면 작년에 버팀목자금플러스 지원금을 받을 때에도 문자로 안내를 받았었습니다. 대상자니까 신청하라고요. 그런데 이번에도 문자 안내가 간다고 하는데 저는 문가가 안왔거든요.

 

 

 

우선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접속하면 이렇게 팝업이 뜨는데, 사기 당하지 말라는 내용이니 참고하시구요.

 

 

 

팝업을 닫고 나면 메인화면에서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럼 또 팝업이 뜨고 1차 방역지원금과 2차 방역지원금 신청하기 버튼이 뜨는데요. 2차 방역지원금을 신청하러 들어왔으니까 2차 신청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유의사항 팝업이 뜨는데 읽어보시고 확인버튼 누르시구요.

 

 

 

다음은 정보통의 페이지입니다. 다 동의하시고 맨 아래쪽 마지막 '선택' 항목은 '동의안함' 선택 후 확인 누릅니다. 마지막꺼 동의 누르면 쓸데없이 광고전화나 문자가 와서 귀찮거든요.

 

 

 

자 이제 여기서 대상여부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내가 신청 대상인지도 잘 모르겠다면 무조건 접속해서 사업자등록번호 넣어보시면 됩니다. 사업자 여러개라면 여러개 사업자 다 넣어보세요~

 

 

 

이런, 저도 넣어봤는데 신속지급 신청 대상이래요. 우와 이게 웬일인거죠? 저는 진짜 전국민 재난지원금 40만원 받고, 작년에 버팀목자금플러스 100만원 받고 다른건 하나도 지원을 받지 못했는데, 때마침 저희는 연초부터 1분기는 비수기라 매출이 거의 없는데 너무 기뻤습니다.

 

 

 

신청을 위해서는 인증을 받아야 합니다. 저희는 법인이라 법인 공동인증서가 있어야 합니다. 개인사업자분들은 휴대폰 인증도 가능하다고 하네요.

 

 

 

인증후에 신청화면은 이렇게 간단합니다. 대표자 생년월일과 전화번호 입력 후 사업장 주소 확인하고 지원유형에 일반 소상공인(300만원)에 체크 하시고 입금받을 계좌번호 입력하면 끝! 완전 간단하죠?

 

 

 

마지막 확인 팝업이 뜹니다. 네네 얼른 지원금 주세요~~~~

 

 

 

신청을 하면 바로 휴대폰으로 신청이 완료되었다는 문자 메세지가 옵니다. 진짜 비수기 한시름 놓았네요~ 그런데 여기서 끝이 아니었습니다.

 

 

 

혹시나 해서 다시 처음화면으로 돌아가서 1차 방역지원금도 대상자가 아닐까 싶어 한번 조회를 해보기로 했습니다. 지난번 1차 방역지원금 공지를 봤을 때 저희는 당연히 대상이 아닌가보다.. 했었거든요.

 

 

 

헐~ 그런데 이게 웬걸! 1차도 대상자였지 뭐예요! 대상자인지 몰라서 못받을 뻔 했네요. 안내 문자 같은거도 전혀 오지 않았거든요. 여러분들도 꼭 1차 2차 모두 대상자 여부 꼭 확인하세요!

 

그래서 생각치도 못하게 1차 방역지원금까지 깔끔하게 신청 완료했습니다. 신청 방법은 1차나 2차나 동일 하더라구요~ 이렇게 생각지도 못하게 400만원이라는 돈이 생겼습니다. 어려운 시기에 정말 요긴하게 잘 사용할게요! 역시 우리나라 좋은나라!!

하지만, 이런 정책을 만들 때 좀 더 쉽게 만들었으면 좋겠습니다. 매번 이런거 확인하고 PC 사용에 능숙한 저도 헷깔려서 대상자인지 조차 몰랐는데 얼마나 많은 소기업, 소상공인 분들이 저처럼 헤매고 계실지.. 좀 더 적극적이고 수월한 접근이 가능하도록 행정적 개선이 있었으면 합니다.

어려운 시기에 모든 소기업 소상공인분들 파이팅 하시기 바랍니다. :)

 

http://redcontents.modoo.at 

 

[레드콘텐츠 - 홈] 문화기획, 사진촬영, 영상제작 등

김해 1등 문화기획사

redcontents.modoo.at

 

문화기획, 사진촬영, 영상제작

 

레드콘텐츠

 

Remember Day!

당신의 평범한 일상을 특별한 콘텐츠로 만들어 드립니다

 

 

 

728x90
반응형
LIST
사업자 정보 표시
(주)레드콘텐츠 | 강상오 | 경남 김해시 삼안로 132번길 5-36 대림빌라 2동 101호 | 사업자 등록번호 : 318-86-02086 | TEL : 070-7312-1215 | Mail : daddytt@tistory.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21-경남김해-0387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