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인 대출 받을 때 신용보증기금 보증에 필요한 확인서류인 '서울보증보험 금융거래확인서' 온라인 발급 받는 방법 / SGI서울보증 금융거래상황확인서 온라인 출력

2022. 4. 7. 16:43업무 노하우

728x90
반응형
SMALL

https://www.youtube.com/c/김해일번지

 

김해일번지

김해 제일의 로컬 콘텐츠 맛집 김해일번지 채널에서 다양한 김해와 경남의 로컬 소식을 만나보세요.

www.youtube.com

 

안녕하세요? 레드콘텐츠입니다.

진짜 뭐 한것도 없이 1분기가 그냥 다 지나갔네요. 특히나 저희와 같이 나라예산으로 이것저것 운영을 하거나 거래처가 주로 관공서인 곳들은 특히나 더 1분기 비수기는 정말 힘든 시간이라고 생각됩니다.

저 역시도 마찬가지인데, 직원들 월급은 꼬박 꼬박 나가는데 매출은 없고 힘든 고난의 행군이네요. 원하는 사업에 탈락 소식도 자주 들려오고요. 그래서 처음으로 대출 상품에 눈을 돌리고 있습니다. 

그냥 대출은 좀 부담스럽기도 하고 그런데 지자체에서 이자를 지원해주는 사업이 있어서요. 경상남도 중소기업 육성자금에 눈을 돌려서 알아보고 있는 중입니다. 은행에 전화를 먼저 걸어서 대출 문의를 하면 신용보증기금으로 연결을 해주는데요. 신용보증기금에서 필요서류 안내 메일이 왔습니다.

 

보니까 서울보증보험 금융거래확인서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사실 처음 사업하고 대출 같은걸 한번도 받아보지 않은 분들은 서울보증보험 처음 들어보시는분들도 계실텐데요. 저희는 다행히 작년에 정부 지원사업 협약체결을 하면서 이행보증보험 받느라 이용을 해본적이 있었습니다.

 

2021.06.22 - [업무 노하우] - 정부 지원사업 협약체결에 필요한 이행보증보험 증권 인터넷 발급 받는 방법

 

정부 지원사업 협약체결에 필요한 이행보증보험 증권 인터넷 발급 받는 방법

http://youtube.com/c/레드콘텐츠_공식 레드콘텐츠 레드콘텐츠 - 문화, 도시재생 공모사업 수행 - 사진, 동영상 등 사업기록물 제작 - 홍보영상, 유튜브 동영상 제작 - 팟캐스트 및 오디

1mancompany.tistory.com

 

'서울보증보험 금융거래확인서' 라고 하는 서류인데 막상 서울보증보험에서 공식적으로 이야기하는 서류의 이름은 조금 달라서 헷깔릴 수 있으니 잘 보고 발급 받으시기 바랍니다.

 

SGI서울보증 | 24 (sgic.co.kr)

 

SGI서울보증

고객지원센터 1670.7000 / 02.3671.7000 (이용가능시간 : 평일 09:00 ~ 18:00)

www.sgic.co.kr

 

먼저 SGI서울보증 사이트로 접속을 합니다.

 

 

 

메인화면에서 화면 상단 메뉴를 보시면 MY SGI가 보입니다. 아, 물론 회원가입 및 로그인은 필수인거 다들 알고 계시죠? 상단 메뉴에 마우스를 가져다 대면 상세 메뉴들이 펼쳐지는데요. 증명서 발급 메뉴를 찾아 클릭합니다.

 

 

 

증명서 발급 메뉴입니다. 여기서보면 기관에서 요청한 서류 이름이 안보이죠? 분명 '금융거래확인서'라고 했는데 없잖아요! 여기서는 정식 명칭인 '금융거래상황확인원'을 발급받으시면 됩니다. 이게 정식 명칭인가봐요!

 

 

 

 

자, 발급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발급 화면에서 '보험계약자용' 선택 하시고 발급기준일은 특별히 요청한 날짜가 없으면 오늘로 기본 셋팅됩니다. 그리고 아래에 '발급신청' 클릭! 그럼 아래와 같이 발급 상세 메뉴가 펼쳐집니다.

 

 

 

저희는 특별한 거래 내역이 없어서 다 빈칸으로 나오는데, 거래 실적이나 다른 내용이 있으면 리스트가 뜨겠죠? 확인 다 하셨으면 맨 아래쪽에 '인쇄'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그럼 바로 프린트 출력이 가능해요! 이렇게 간단하게 사무실에서도 서류를 발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http://redcontents.modoo.at 

 

[레드콘텐츠 - 홈] 문화기획, 사진촬영, 영상제작 등

김해 1등 문화기획사

redcontents.modoo.at

 

문화기획, 사진촬영, 영상제작

 

레드콘텐츠

 

Remember Day!

당신의 평범한 일상을 특별한 콘텐츠로 만들어 드립니다

 

반응형
728x90

 

 

728x90
반응형
LIST
사업자 정보 표시
(주)레드콘텐츠 | 강상오 | 경남 김해시 삼안로 132번길 5-36 대림빌라 2동 101호 | 사업자 등록번호 : 318-86-02086 | TEL : 070-7312-1215 | Mail : daddytt@tistory.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21-경남김해-0387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