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축] (주)레드콘텐츠 경상남도 지역형 예비 사회적기업, 기타(창의·혁신)형 예비 사회적기업 지정 / ESG 예산 사업으로 영상 제작 업체 찾으시면 연락주세요

2022. 7. 20. 12:42레드콘텐츠 활동

728x90
반응형
SMALL

https://www.youtube.com/c/김해일번지

 

김해일번지

김해 제일의 로컬 콘텐츠 맛집 김해일번지 채널에서 다양한 김해와 경남의 로컬 소식을 만나보세요.

www.youtube.com

 

안녕하세요? 레드콘텐츠입니다.

오늘은 오랜만에 기쁜 소식을 여러분들께 전해드리기 위해 포스팅을 시작했습니다. 사실 몇달전 소식인데 블로그로는 뒤늦게 전해드리게 됐네요~ 창업 초기부터 고민하던 사회적기업에 도전하고 2022년 상반기에 예상보다 좀 더 빠르게 예비 사회적기업이 되었습니다.

 

 

 

2021년 1월, 오랜시간 유지해오던 1인기업 개인사업자를 벗어나 주식회사 법인 기업을 설립하였습니다. 새로운 식구들도 받아 들이고 타이밍 좋게 김해시에서 하는 사회적기업 창업 붐업 사업에 선정되어 사회적기업으로 가는 첫걸음을 내딛었어요.

 

2021.07.05 - [김해일번지 소식] - (주)레드콘텐츠, 김해시 사회적기업 창업 붐업 사업을 통해 지역 소상공인과 스타트업 홍보영상 무료 제작 지원합니다.

 

(주)레드콘텐츠, 김해시 사회적기업 창업 붐업 사업을 통해 지역 소상공인과 스타트업 홍보영상

안녕하세요? 레드콘텐츠입니다. 오랜만에 일상 포스팅으로 인사드립니다. 이제 본격적인 장마철인데 모두들 비 피해 없이 무사히 잘 넘기시기 바랍니다. 레드콘텐츠는 올해 1월, 법인을 새로 설

1mancompany.tistory.com

 

 

 

무사히 2021년도 사회적기업 창업 붐업 사업을 마치고 22년에 접어들면서 사회적기업으로 가는 정규 코스라고 할 수 있는 사회적기업 육성사업에도 참여 신청을 하였습니다. 하지만 결과는 탈락! 아.. 역시 사회적기업은 도전하면 안되는건가.. 잠시 생각을 하게 됐습니다.

 

그렇게 그냥 포기할까.. 하다가.

 

2022.02.03 - [공모전 & 지원사업 정보] - [공고] 2022년 제1차 경상남도 예비사회적기업 지정 공고(~2/22(화))

 

[공고] 2022년 제1차 경상남도 예비사회적기업 지정 공고(~2/22(화))

https://www.youtube.com/c/김해일번지 김해일번지 김해 제일의 로컬 콘텐츠 맛집 김해일번지 채널에서 다양한 김해와 경남의 로컬 소식을 만나보세요. www.youtube.com 경상남도 공고 제 2022-144호 2021년 제2

1mancompany.tistory.com

 

김해시에서 하는 사회적기업 창업붐업 사업과 중앙에서 하는 사회적기업 육성사업은 그 성격이 같은 사업이라 중복 수혜여서 그럴수도 있다는 의견에 바로 지역형 예비 사회적기업에 도전해보기로 했습니다. 막상 서류 써서 내려고 하니까 준비할게 많더라구요.

 

 

 

사업 신청서 작성이야 뭐 그렇게 어려운건 아닌데 사회적기업에 맞게 정관도 수정해야 하고 다양하게 준비해야할 일들이 많았습니다. 그래서 저는 우리 회사가 가상 오피스 기업으로 입주해 있는 김해시 사회적경제 지원센터로 찾아가 도움을 받기로 했습니다.

담당자분께 서류 작성에 대한 코칭을 받고, 경상남도 사회적기업 육성기관인 모두의 경제 사회적협동조합에 직접 전화를 걸어서 서류 준비에 대한 문의를 차근차근 진행했습니다.

 

2019-사회적기업정관-주식회사.hwp
0.09MB

 

아마 준비하는 과정에서 가장 문제는 사회적기업 정관으로 수정하는 건데요. 정관을 수정하면 등기를 해야합니다. 하지만 신청한 예비 사회적기업이 붙을지 떨어질지 알수 없기 때문에 전화를 걸어서 물어보니까 수정한 정관을 공증받아서 제출하라고 하네요. 등기는 이 단계에서는 안해도 된다고 합니다.

위에 사회적기업 표준 정관을 올려두었으니 참고하셔서 필요한 부분에 맞게 수정 진행하시면 됩니다. 밑줄친 부분이 사회적기업에 필수로 들어가야 하는 내용인데, 법무사 상담을 필히 받아보셔야 할듯 합니다. 나중에 안 사실인데 이사수와 같은 부분은 필수 등기 사항인데 실제 회사 사정과 안맞을 수 있으니 반드시 사전 체크 후 진행 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김해에 공증사무소가 몇개 없습니다. 제가 공증 받은 곳 지도를 올려두었으니 참고하시고요 방문전에 필히 전화를 하셔서 필요 서류를 확인 하시고 가시면 되겠습니다. 공증을 받을 때도 다른 필요 서류들이 있어야 하드라구요.

수정 정관 공증완료후 나머지 서류들을 꾸려서 사회적기업 전용 시스템에 접속하여 서류를 업로드 합니다. 이렇게 서류 제출은 끝났어요. 그러면 한동안 서류 심사가 진행되게 됩니다. 사회적기업 심사의 경우 다른 사업에 비해 기간이 오래 걸립니다. 참고하세요!

보통 서류 심사를 하고 나면 발표심사를 하는것이 일반적인데 예비 사회적기업 심사의 경우 서류심사와 발표심사 사이에 현장 실사를 나오게 됩니다. 경상남도 담당자와 김해시 담당자, 사회적기업 관련 기관 담당자분들이 사무실로 실사를 나오세요. 제법 많은 분들이 오셨드라구요~ 사무실에 오셔서 둘러보시고 대표자에게 궁금한 점들을 인터뷰 하고 돌아갑니다.

그리고 한참 지나서 PT 심사 일정이 잡혔어요. 그런데..

 

 

이게 웬걸, 딱 PT 심사가 있는 주간에 뒤늦은 코로나 확진이 된거예요. 이걸 어쩌나 싶어 김해시 지자체 담당자분께 연락을 드렸습니다. 그러니 감사하게도 PT 심사 당일에 불참할 수 밖에 없는 사정 설명과 저희 회사 소개와 간단한 발표를 대신 해주셨어요. 이런 경우가 있을까요?  그래도 저희 회사를 좋게 봐주셔서 그런것 같습니다.

 

 

그렇게 드디어 저희 레드콘텐츠가 경상남도 예비 사회적기업으로 지정되었습니다! 짝짝짝~~~ 축하해주세요! 앞으로 3년간 예비 사회적기업으로 지역과 함께 상생할 수 있는 다양한 사업들도 구상하고 인증 사회적기업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ESG 예산을 활용해서 다양한 사회환원 활동을 하고 계신 많은 기업 여러분, 혹시 콘텐츠 제작이 필요하시진 않으신가요? 저희 레드콘텐츠 적극 활용해주세요. 저희와 뜻이 맞다면 더욱더 열심히 협력하겠습니다. ^_^

 

http://redcontents.modoo.at

 

[주식회사 레드콘텐츠 - ReD Contents] 1등 로컬 크리에이티브 기업

로컬 콘텐츠 기업 | 경상남도 예비사회적기업

redcontents.modoo.at

 

문화기획, 사진촬영, 영상제작

 

레드콘텐츠

 

Remember Day!

당신의 평범한 일상을 특별한 콘텐츠로 만들어 드립니다

 

반응형
728x90

 

 

728x90
반응형
LIST
사업자 정보 표시
(주)레드콘텐츠 | 강상오 | 경남 김해시 삼안로 132번길 5-36 대림빌라 2동 101호 | 사업자 등록번호 : 318-86-02086 | TEL : 070-7312-1215 | Mail : daddytt@tistory.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21-경남김해-0387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