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창업몬 네트워킹 데이가 성황리에 마무리 되었습니다. 참여 해주신 대표님들 모두 모두 감사드려요~

2023. 3. 13. 13:59레드콘텐츠 활동

728x90
반응형
SMALL

https://www.youtube.com/c/김해일번지

 

김해일번지

김해 제일의 로컬 콘텐츠 맛집 김해일번지 채널에서 다양한 김해와 경남의 로컬 소식을 만나보세요.

www.youtube.com

 

안녕하세요? 레드콘텐츠입니다.

오늘은 저희 레드콘텐츠가 제작하고 있는 대표 로컬 콘텐츠 방송 프로그램인 '신나는 창업예능 토크교' <창업몬> 네트워킹 데이 행사에 대한 간단한 후기를 소개해드릴려고 합니다.

 

https://www.youtube.com/playlist?list=PL7eL-pCE33qAzaaNR4lkrsw80_7Oq98Q5

 

신나는 창업예능 토크쇼 '창업몬'

경남지역 최장수 '창업' 팟캐스트 콘텐츠! 팟빵 '창업몬' 채널에 가시면 시즌1, 시즌2를 포함한 풀버전 오디오 콘텐츠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출연제의는 언제든 환영입니다.

www.youtube.com

 

신나는 창업예능 토크쇼 <창업몬>은 우리 지역의 다양한 소상공인, 스타트업 대표님들이 출연하셔서 자신만의 사업 철학과 노하우를 가감없이 예비 창업자분들에게 전해주는 로컬 콘텐츠인데요~ 

현재 시즌4가 마지막 방송 업로드만을 남겨두고 있는 가운데, 세번째 네트워킹 데이 행사 프로그램이 진행되었습니다. 그 현장을 잠시 구경해보실까요? 

 

 

제3회 창업몬 네트워킹 데이


 

이번 행사는 지난 연말에 간소하게 진행된 포트럭 파티 형식과는 달리 조금 구색을 갖춰 진행한 프로그램입니다. 물론 저희가 만드는 프로그램은 절대 딱딱하지 않고 유연한, 그리고 편안한 프로그램이 될수 있게 만들었어요.

또한 이번 행사는 창원산업진흥원에서 창원시 창업지원센터 세미나홀 공간을 무상으로 대여해주셨고, 간단한 다과도 함께 준비해주셔서 한층 더 풍성한 행사가 되었습니다. :)

 

 

 

행사 날짜가 다가왔습니다. 창업몬 멤버들은 일찌감치 모여서 행사 준비를 했는데요, 참가자분들 이름표와 나눠드린 선물을 준비하느라 분주하게 움직였습니다.

 

 

여기는 바로, 오늘의 네트워킹 데이 행사가 진행될 창원시 창업지원센터 2층 세미나홀입니다. 일찍 도착해서 자리 셋팅하고 포스터 붙이고, PT를 스크린에 띄워서 리허설도 진행했습니다.

 

 

 

창원시 창업지원센터는 창원 팔용동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새로 생긴 공간이라 아직도 모르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또한, 입구를 찾기 어려워 하셔서 안내가 특히나 잘 되어야 했죠.

 

 

 

참가자분들을 기다리면서, 오늘 나눠드린 경품 선물들을 준비해봤습니다. 다양하게 준비했는데요~ 역시 현금성 선물은 '문화상품권'이 가장 인기가 좋았습니다!  ㅋㅋㅋㅋㅋ

 

 

 

그리고 저 꼰대표의 진행으로 행사가 시작되었습니다. 간단한 아이스 브레이킹으로 행사가 시작되었는데요~ 분위기가 처음부터 후끈 달아올랐습니다. ㅋㅋㅋㅋㅋ

 

 

 

 

오늘의 아이스브레이킹 이벤트는 바로 영화 유행어로 제목 맞추기 입니다. 그냥 딱 봐도 재밌겠죠? 여기서 꼰대표의 성대모사 실력이 빛을 발합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내가 임마 어제도 느그 스장이랑~ 으이~~ ㅋㅋㅋㅋㅋㅋ

 

 

 

그리고 다음은 간략히 저희 창업몬 프로그램에 대해 설명을 해드렸구요. 팟빵과 김해일번지 채널 구독을 해주십사 요청을 드렸습니다. ㅎ 그리고 참가자분들의 30초 자기소개 시간이 있었구요~

 

 

 

다음은 1부 마지막 순서인 '한장포럼'이 진행됐습니다. 한장포럼은 사업계획서 작성이 어려운 예비 창업자분들이 머릿속 아이디어를 단 1장의 파워포인트에 자유형식으로 표현하고 5분간 대중앞에서 발표하며 아이디어를 검증 해보는 시간입니다. 이번 네트워킹 데이에는 총 6개팀의 한장포험 발표가 진행되었습니다.

 

 

 

그리고 행사 2부에서는 요즘 핫한 chat GPT 를 활용한 네트워킹 시간을 가졌습니다. 그냥 행사에 참가한 분들끼리 서로 명함을 주고 받고 인사나누고 하는 프로램도 좋지만, 서로 다양한 대화들을 나눌수 있도록 AI가 뽑은 질문에 답하면서 서로를 좀 더 알아가는 시간을 가졌어요~

 

 

 

그리고 언제나 남는건 사진뿐이라고 하잖아요? 다함께 단체 사진을 찍으면서 오늘의 공식 행사가 마무리 되었습니다. 좀 더 자세한 현장 상황은 스케치 영상 시청 해보시기 바랍니다.

 

 

역사는 뒷풀이에서

 

불금 저녁, 네트워킹 데이에 참가한 대표님들과 뒷풀이를 갔습니다. 원래 모든 역사는 이런 뒷풀이에서 이루어지잖아요? 이 자리에서도 본 행사에서는 나누지 못한 많은 이야기들이 오고갔습니다. 이제 여기서 새로운 역사가 생기길 바라며, 다음 네트워킹 데이에 뵙겠습니다. 

 

http://redcontents.modoo.at

 

[주식회사 레드콘텐츠 - ReD Contents] 1등 로컬 크리에이티브 기업

로컬 콘텐츠 기업 | 경상남도 예비사회적기업

redcontents.modoo.at

 

문화기획, 사진촬영, 영상제작

 

레드콘텐츠

 

Remember Day!

당신의 평범한 일상을 특별한 콘텐츠로 만들어 드립니다

 

반응형
728x90

 

 

728x90
반응형
LIST
사업자 정보 표시
(주)레드콘텐츠 | 강상오 | 경남 김해시 삼안로 132번길 5-36 대림빌라 2동 101호 | 사업자 등록번호 : 318-86-02086 | TEL : 070-7312-1215 | Mail : daddytt@tistory.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21-경남김해-0387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