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기업 브이로그]2019 지역문화 전문인력 양성사업 공감투어를 다녀왔습니다

2019. 6. 20. 00:23레드콘텐츠 활동

728x90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레드콘텐츠입니다.

레드콘텐츠의 여러가지 사업 모델 중 하나가 바로 문화기획인데요. 레드콘텐츠는 주로 대중문화, 그리고 지역의 청년 혹은 창업관련 문화기획, 그리고 놀이문화를 주로 기획해서 만들고 있습니다. 몇년전부터 회사 이름은 바뀌었지만 계속해서 지역에서 다양한 문화기획을 해오고 있습니다.




지역에서 다른 동료들과 함께 2년 정도 문화기획사를 운영하기도 했었는데요~ 그 때는 서로가 책임져야할 분야도 있고 사업 확장을 하느라 업무에 치여 매번 미루기만 했던 지역문화 전문인력 양성사업에 한번도 참가하지 못했었습니다. 그러다 1인기업으로 탈바꿈하고 좀 더 기동성을 갖추고 있는 지금, 바로 올해가 기회라는 생각에 제 5기 문화기획자 양상사업에 참가했어요!




지난 5월 1박 2일 입문과정을 시작으로 3차례 개별교육 그리고 멘토링 과정을 지나 이번에 부산으로 1박2일 공감투어를 다녀왔어요. 그 후기를 한번 남겨볼까 합니다. 지난 입문과정은 유튜브 영상으로 남겼는데 이번에는 영상을 못찍었거든요! 지난 입문과정 영상을 본 분들이 이번 공감투어는 왜 영상 안찍냐며.. ㅋㅋㅋㅋ 그 대신 블로그 후기 갑니다.




경남, 울산, 제주지역 기획자들이 한자리에 모였던 지난 입문과정과 달리 이번 공감투어는 경남지역 기획자들만 한자리에 모였습니다. 동부권과 서부권 나눠서 교육을 받고 있는 기획자분들과 오랜만에 얼굴 마주하는 자리였죠.

이번 공감투어는 사실 제주나 어디 다른지역으로 멀리 갔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는데 가까운 부산으로 간다기에 살짝 실망하기도 했어요. 왜냐면 여행 겸 다녀오고 싶었는데 부산은 고향이기도 하고 여행느낌은 아니라서요. ㅋㅋㅋ



오전에 김해문화의전당에서 투어 버스 타고 가면 되는데, 저는 때마침 보드게임 지원사업 서류 마감일이라 어쩔 수 없이 혼자 오전에 센텀으로 서류 접수하러 갔다가 오후 일정에 따로 합류했습니다. 점심 식사 장소로 가서 밥 먹고 오후 일정 시작전에 잠시 커피숍에서 업무를 봤어요. 언제 어디에 있어도 일을 해야하는 1인기업이니까요!




하필 또 공감투어 날짜 잡은 날이 비가 왔습니다. 처음은 부산 중구 구도심 지역에 있는 한성1918에서부터 시작했는데요! 간단히 강의도 듣고 구도심에 있는 여러 시설들을 구경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그리고 별 기대는 안했었는데 의외로 재밌었던 시간이 바로 3D 프린터 교육시간이었는데요. 단순히 이론 정도 알려주겠지.. 싶었는데 실제로 PC를 개별로 한대씩 잡고 직접 토끼 모양의 모델링을 해보는 시간을 가졌어요! 여기저기 토끼 인형이 왜이렇게 많나 했더니 다 이거의 효과였어요. ㅋㅋㅋㅋ




제가 처음으로 해본 3D 모델링입니다. 블랜더라는 프로그램으로 만든 토끼모양인데요. 토끼 같나요? ㅋㅋㅋ 강사분께서 시키는대로 만든겁니다. 재미있긴 했는데 또 한번해본거라 다음에 하려면 기억안나겠죠? ㅋㅋㅋㅋㅋ

지난번 입문과정에서 제가 아쉽다고 했던 네트워킹 시간, 이번 공감투어에는 그 의견을 배려해줬다는 느낌이 팍팍 들었어요. 저녁 먹고 이후에는 일정이 따로 없었구요. 치맥 먹으면서 자유롭게 소통하는 시간도 있더라구요. 그 덕에 기획자분들과 많이 가까워질 수 있는 시간이 됐습니다.



둘째날은 영도로 갔습니다. 문화기획자들에겐 이미 유명한 영도 깡깡이 예술마을과 흰여울 문화마을 투어를 했어요. 뭐 부산이라 가깝긴 하지만 한번쯤 와봐야지 생각만 하던 곳을 직접 와보니 나름 좋더라구요.




특히 영도 흰여울 문화마을에서 탁트인 바다를 내려다보니 기분이 좋았습니다. 사실 영상을 좀 찍으려고 했는데 흰여울 문화마을에서는 프로그램 담당자분과 수다 떠느라 아무것도 구경 못하고 왔어요. 여긴 꼭 담에 다시 한번 가봐야겠습니다. 

여튼 올해 레드콘텐츠에서는 다양한 문화기획 공모사업과 더불어 좀 더 전문성을 갖추기 위해 이렇게 교육 프로그램에도 참가하고 있습니다. 김해지역, 경남지역에서 재미있는 일을 도모해보고 싶다면 레드콘텐츠와 함께해요. 풍부한 경험으로 여러분들을 행복하게 해드리겠습니다.


문화기획, 사진촬영, 영상제작


레드콘텐츠


Remember Day!

당신의 평범한 일상을 특별한 콘텐츠로 만들어 드립니다



위 로고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홈페이지로 이동됩니다


728x90
반응형
LIST
사업자 정보 표시
(주)레드콘텐츠 | 강상오 | 경남 김해시 삼안로 132번길 5-36 대림빌라 2동 101호 | 사업자 등록번호 : 318-86-02086 | TEL : 070-7312-1215 | Mail : daddytt@tistory.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21-경남김해-0387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