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에 자막 넣기 / 손쉽게 방송국에서 사용하는 다양한 자막 내 영상에 적용하기

2019. 1. 17. 17:12업무 노하우

728x90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레드콘텐츠입니다.


오늘은 레드콘텐츠에서 사용중인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중 하나인 '뱁션' 에 대해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그 전에 이 포스팅은 뱁션 측과 아무런 관련이 없으며 그 어떤 물질이나 금전적 협찬도 받지 않고 순전히 제가 직접 써보고 난 후기를 말씀드리는 것이니 오해 없으시기 바랍니다.



뱁션은 동영상에 자막을 쉽게 넣을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기본적으로 제가 사용하고 있는 파이널컷이나 윈도우 운영체제에서 주로 사용하는 프리미어와 같은 영상 편집 프로그램에서도 동영상에 자막 넣기 기능을 제공하고 있으나 뱁션은 그 프로그램들과는 조금 다릅니다. 우리가 TV를 보면 쉽게 보이는 다양하고 화려한 자막들을 내 동영상에도 적용 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특별한 폰트나 그림이 함께 들어간 자막의 경우 포토샵이나 일러스트를 이용해 자막 디자인을 한 다음 에펙에서 동영상 형태로 만들어 내 동영상에 적용해야 하는, 엄청나게 번거로운 과정을 거쳐야 했는데요~ 뱁션은 그런것 필요 없이 내가 마음에 드는 형식의 자막 스타일이 있다면 바로 폰트만 수정하여 바로 적용 가능합니다.


http://www.vapshion.com

(뱁션 홈페이지)




뱁션에서는 무료로 제공하는 폰트들도 훌륭한데요. 역시 그것보다 더 다양한 자막을 이용하고 싶다면 라이센스를 구매하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라이센스는 1회용도 있고요. 교육용, 영리용이 구분되어 있습니다. 저처럼 사업에 이용하신다거나 유튜브 수익창출을 위한 목적 등으로 사용하려면 영리 이용을 위한 라이센스를 구매하셔야 해요. 저는 이 라이센스를 '영구' 버전으로 구매하여 사용중입니다. 


영리 영구 라이센스 비용은 63만원, 여기에 산돌폰트 추가가 필요하면 추가 금액이 필요합니다. 저는 산돌폰트는 빼고 기본 영구라이센스만 구매해서 사용중인데 전혀 불편함이 없습니다. 



자, 그러면 뱁션을 이용하면 자막 넣기가 얼마나 수월하게 되는지 한번 살펴 보겠습니다. 제가 직접 뱁션을 이용해 동영상에 자막 넣는 과정을 보여드릴게요~ 위 영상은 지난번 제가 아쿠아맨 영화를 보고 후기 동영상을 만들면서 뱁션을 이용해 자막을 넣는 과정을 녹화한 화면입니다. 직접 작업하는걸 보시는게 이해하기 쉬우시겠죠? 


그렇게 만들어진 아쿠아맨 리뷰 영상 한번 감상해 볼까요?




자, 그러면 다음 시간에 또 알찬 콘텐츠 제작 팁으로 인사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문화기획, 사진촬영, 영상제작


레드콘텐츠


Remember Day!

당신의 평범한 일상을 특별한 콘텐츠로 만들어 드립니다



위 로고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홈페이지로 이동됩니다


728x90
반응형
LIST
사업자 정보 표시
(주)레드콘텐츠 | 강상오 | 경남 김해시 삼안로 132번길 5-36 대림빌라 2동 101호 | 사업자 등록번호 : 318-86-02086 | TEL : 070-7312-1215 | Mail : daddytt@tistory.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21-경남김해-0387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